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2021년 9월 4일 아침 Q.T (에스겔 24장-27장)

<묵상말씀> 에스겔 24장 14절

14 나 여호와가 말하였은즉 그 일이 이루어질지라 내가 돌이키지도 아니하고 아끼지도 아니하며 뉘우치지도 아니하고 행하리니 그들이 네 모든 행위대로 너를 재판하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오늘 본문은 느브갓네살이 예루살렘 성읍을 공격하던 날 하나님이 에스겔에게 주신 신탁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죄악으로 멸망할 예루살렘을 끊는 가마솥에 비유하십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반드시 성취됩니다. 하나님은 예레미야, 하박국, 에스겔 등 여러 선지자를 보내시며 예루살렘이 회개하도록 촉구하시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을 원하셨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거듭된 경고를 무시하고 죄악의 길을 걸었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없을 것이라는 거짓 선지자들의 말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루살렘 심판은 역사적 사건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성도들은 끓는 가마솥 비유를 보면서 마지막 날에 임할 하나님의 심판을 생각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죄인에 대해 오래 참으시며 그들이 구원받기를 원하시지만 하나님의 심판은 반드시 임할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부끄러운 모습으로 서지 않도록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죄악의 길에서 돌이키기를 바랍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예루살렘은 원래 아름다운 그릇이었는데 점점 그 안에 녹이 가득하여진 녹슨 가마라고 말씀하십니다. 아름다운 가마라도 매일 깨끗하게 닦지 않으면 녹이 슬게 됩니다. 녹은 곧 죄를 의미합니다. 우리의 삶 역시 원래는 녹슨 가마와 같았습니다. 그런데 우리 힘으로 아무리 수고해도 죄라는 녹을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보혈을 흘리셨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우리를 깨끗하게 하셨지만, 우리는 여전히 쉽게 녹스는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죄를 즐기고 도모할 때 우리의 삶은 녹슨 상태로 부패하게 됩니다. 우리의 삶을 돌아보고 혹시 심하게 녹이 슬어 있는 영역은 없는지 살펴봅시다. 매일 거룩하고 깨끗한 그릇으로 하나님께 쓰임받는 인생이 됩시다.


하나님은 에스겔 24장 14절에서 ‘그 일이 이루어질지라’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주어진 대로 반드시 성취됩니다.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말씀 그대로 이루시는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말씀이 온전히 성취될 것을 믿는다면 말씀에 더욱 귀 기울이고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 것입니다. 하나님은 14절에서 하나님은 백성들의 모든 행위대로 재판하리라고 하셨고, 그 말씀은 예루살렘이 바벨론에 포위된 지 1년 6개월 만에 그대로 성취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시며 기다리시지만 일단 하나님의 심판이 시작되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죄를 미워하시는 하나님의 성품을 깨닫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말씀을 존귀하게 여기며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녹슨 그릇이 아니라 깨끗한 그릇으로 사용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 삶의 모든 녹을 제거하고 흠이 없는 거룩한 모습으로 하나님 앞에 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적용>

1) 지금도 하나님께서는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돌아설 것을 촉구하고 계십니다. 그 하나님 앞에 돌아서는 기도를 합시다.

2) 하나님의 말씀은 분명히 이루어집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부르실 때 약속의 말씀을 주십니다. 나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을 다시 한 번 적어보는 시간을 가집시다.


<기도 제목>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제가 하나님 앞에 녹슨 가마가 되지 않게 하소서. 하나님이 사용하실 깨끗한 그릇으로 세워지게 하시고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에 더욱 귀 기울이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또한 오늘 하루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소서.

조회 7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10월 22일 아침 Q.T (누가복음 1-3)

<말씀 묵상> (눅 1:62) 그의 아버지께 몸짓하여 무엇으로 이름을 지으려 하는가 물으니 (눅 1:63) 그가 서판을 달라 하여 그 이름을 요한이라 쓰매 다 놀랍게 여기더라 (눅 1:64) 이에 그 입이 곧 열리고 혀가 풀리며 말을 하여 하나님을 찬송하니 성경은 사가랴와 엘리사벳 부부가 ‘하나님 앞에 의인이며, 주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하였

2021년 10월 21일 아침 Q.T (마가복음 14-16장)

<말씀 묵상>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막16:17-18) 한 집안에 자녀가 태어나면 부모 슬하에서 자라면서 자녀가 누리는 여러 가지 권리를 누리게 됩니다. 평범한 집안에 태어난 어

2021년 10월 20일 아침 Q.T (마가복음 11-13장)

<말씀 묵상>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막 11:10) 오늘 본문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모든 백성들이 나와서 종려나무가지를 흔들고 겉옷을 펴서 깔며 주님을 맞이했습니다. “호산나,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이여, 주님을 찬양했습니다.” 이 말씀 가운데 주신 3가지 영적인 교훈을 살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