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2021년 9월 20일 아침 Q.T ( 호세아 6-9장)


<말씀 묵상>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타나심은 새벽 빛 같이 어김없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니라 (호 6:3)



하나님은 참으로 좋으신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잘못될 때 우리를 바로잡으시기 위해서 책망도 하시고 그래도 안 돌아오면 사랑의 채찍을 때리셔서 결국 주님 앞에 돌아와 주님이 예비한 풍성한 은혜 가운데 머물게 만들어주시는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 이 하나님을 우리는 제대로 알아야 할 것입니다.


1) 주님께로 돌아가라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먼저 주님께로 돌아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1절)

지금 환난 가운데 있다 할지라도, 우리가 주님께로 돌아가기만 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다시 살리실 것이요, 회복시켜 주실 것입니다. 심판하시면서도 회개하기만 하면 돌아오기만 하면 그 상처를 치료하시고 싸매시고 용서하시는 분이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2) 살리시는 하나님 (2절) 주님께서는 결국 다시 우리를 일으켜 주십니다. 돌아오기만 하면 회복시켜 주십니다. 주님 앞에 고침 받지 못할 질병이 없고 해결하지 못할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를 회복시켜주시는 하나님이시며, 다시금 새로운 주님의 자녀로 변화시켜 주시고 우리에게 꿈과 희망을 주셔서 믿음으로 전진하게 만들어 주시는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 이십니다.


3) 주님을 알자 (3절) 우리는 이제 주님을 잘 알아야 합니다. 더 이상 주님을 오해하고, 주님을 떠나는 삶을 살 것이 아니라, 주님을 잘 알고, 주님 앞으로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큰 은혜를 베풀어주십니다.

해뜨기 전은 너무나 춥습니다. 그러나 어김없이 새벽빛이 밝아오면, 동이 트기 시작합니다. 우리에게 아무리 절망이 깊고, 슬픔이 깊어도 결국 새벽빛 같이 주님이 오실 것입니다.




적용)

1) 내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할 부분은 어떤 것인지 점검해 봅시다.

2)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결단해 봅시다.


기도제목)

사랑의 하나님, 우리가 주님께로 돌아갈 때, 하나님께서는 놀라운 일들을 우리에게 베풀어 주실 줄로 믿습니다. 힘써 주님을 더 알아가게 하옵소서.


조회 52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10월 22일 아침 Q.T (누가복음 1-3)

<말씀 묵상> (눅 1:62) 그의 아버지께 몸짓하여 무엇으로 이름을 지으려 하는가 물으니 (눅 1:63) 그가 서판을 달라 하여 그 이름을 요한이라 쓰매 다 놀랍게 여기더라 (눅 1:64) 이에 그 입이 곧 열리고 혀가 풀리며 말을 하여 하나님을 찬송하니 성경은 사가랴와 엘리사벳 부부가 ‘하나님 앞에 의인이며, 주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하였

2021년 10월 21일 아침 Q.T (마가복음 14-16장)

<말씀 묵상>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막16:17-18) 한 집안에 자녀가 태어나면 부모 슬하에서 자라면서 자녀가 누리는 여러 가지 권리를 누리게 됩니다. 평범한 집안에 태어난 어

2021년 10월 20일 아침 Q.T (마가복음 11-13장)

<말씀 묵상>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막 11:10) 오늘 본문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모든 백성들이 나와서 종려나무가지를 흔들고 겉옷을 펴서 깔며 주님을 맞이했습니다. “호산나,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이여, 주님을 찬양했습니다.” 이 말씀 가운데 주신 3가지 영적인 교훈을 살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