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2021년 9월 1일 아침 Q.T (에스겔 18-19장)

<말씀 묵상>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어찌 악인이 죽는 것을 조금인들 기뻐하랴 그가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 사는 것을 어찌 기뻐하지 아니하겠느냐 (겔 18:23)


회개하는 것은 축복입니다.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입니다. 아무나 회개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회개합니다. 회개하는 사람은 창세 전에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이요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참된 회개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1) 참된 회개 (21-22절)

참된 회개란, 죄에서 돌이켜 떠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개했음에도 반복해서 죄를 짓는 사람, 변화되지 않는 사람은 온전히 회개한 것이 아닙니다. 형식적으로 회개했을 뿐입니다. 회개했다면 죄에서 돌이켜 떠나야 합니다. 회개하는 것이 사는 길입니다. 상황이 아무리 절망적이라 해도, 죄가 많아 하나님의 진노가 임했다 할지라도, 회개하면 사는 길이 열립니다. 그러므로 회개는 매우 중요합니다.


2) 하나님의 뜻 (23절)

회개하면 하나님께서는 무조건 용서하십니다. 죄를 기억하지 않으십니다. 마치 죄가 없는 것처럼 여기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죄에서 돌이키기를 원하십니다. 죄 가운데 죽는 것을 조금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악한 사람을 심판하실 때에 하나님께서는 마음 아파하십니다. 모든 사람이 죄에서 돌이키기를 원하시는 하나님께서 악한 사람을 멸하실 때에 얼마나 마음 아파하시겠습니까.

탕자는 거지같은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버지는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탕자에게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겼습니다. 살진 송아지를 잡아 잔치를 베풀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회개하는 사람을 기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회개하는 사람을 용서하실 뿐 아니라, 회개하는 사람에게 회복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회개하는 사람은 큰 축복을 받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인들이 죄를 회개하고 돌이켜 멸망하지 않고 구원 받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요, 하나님의 소원이요, 하나님의 기쁨입니다.


3) 하나님의 은혜

우리 마음대로 회개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회개할 수 있습니다. 회개하는 것 자체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회개하다가 성령의 선물을 받으면, 자신에게 죄가 많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자신이 죄인 중의 괴수임을 깨닫습니다. 자신이 잘못 살았음을 깨닫습니다. 자신이 교만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회개하다가 불을 받으면, 자신이 생각하지 못했던 죄까지 깨닫습니다.

회개하다가 은혜를 받으면 기쁨이 충만해집니다. 모든 것이 새로워 보입니다. 세상이 방실방실 웃는 것 같습니다. 마음이 행복합니다. 회개가 하나님께 상달되어야 우리의 죄를 용서 받습니다. 그리고 변화됩니다. 새 사람이 됩니다. 예수님을 닮아갑니다.



적용)

1) 하나님 앞에 참된 회개를 올려 드리는 시간을 가집시다

2) 죄 중에 있는 자들을 향한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해 봅시다. 내게 원수된 자들을 아버지 하나님의 눈으로 바라봅시다.


기도제목)

사랑의 하나님, 회개만이 우리의 살 길임을 고백합니다. 우리가 아직 죄 중에 있을지라도,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나게 될 줄로 믿습니다. 회개의 영을 부어 주옵소서.

조회 7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10월 22일 아침 Q.T (누가복음 1-3)

<말씀 묵상> (눅 1:62) 그의 아버지께 몸짓하여 무엇으로 이름을 지으려 하는가 물으니 (눅 1:63) 그가 서판을 달라 하여 그 이름을 요한이라 쓰매 다 놀랍게 여기더라 (눅 1:64) 이에 그 입이 곧 열리고 혀가 풀리며 말을 하여 하나님을 찬송하니 성경은 사가랴와 엘리사벳 부부가 ‘하나님 앞에 의인이며, 주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하였

2021년 10월 21일 아침 Q.T (마가복음 14-16장)

<말씀 묵상>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막16:17-18) 한 집안에 자녀가 태어나면 부모 슬하에서 자라면서 자녀가 누리는 여러 가지 권리를 누리게 됩니다. 평범한 집안에 태어난 어

2021년 10월 20일 아침 Q.T (마가복음 11-13장)

<말씀 묵상>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막 11:10) 오늘 본문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모든 백성들이 나와서 종려나무가지를 흔들고 겉옷을 펴서 깔며 주님을 맞이했습니다. “호산나,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이여, 주님을 찬양했습니다.” 이 말씀 가운데 주신 3가지 영적인 교훈을 살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