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 faith1950

2021년 7월 3일 아침QT (시편 142-150편)

[묵상말씀]

그의 명령을 땅에 보내시니 그의 말씀이 속히 달리는도다 (시편 147:15)


시편 146편부터 150편까지는 할렐루야 시편입니다. 이 할렐루야 시편에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그분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하고 반복적으로 노래합니다. 이 시편들 가운데 147편은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과 율례에 대해서 기뻐하며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47편의 후반부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깨달은 백성의 기쁨과 영광을 잘 표현하고 있고, 또 하나님의 지혜와 말씀에 대하여 잠언과 같은 교훈을 품고 있습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인자를 구하며 그분을 경외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인자를 구하며 그분을 경외할 때 우리는 그것은 믿음이라 합니다. 그러므로 11절에서는 그러한 믿음의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고 노래합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고 했던 히브리서 11장 6절의 설명과 같습니다. 시인은 이와 같이 믿음의 백성들을 향하여 하나님을 온전히 찬양하라고 요청합니다.

성도는 이 땅에서 믿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찬양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은혜를 구하는 그 믿음 안에서 온전할 수 있습니다. 믿음으로 고백하여 나아가는 찬양을 주님은 기뻐 받으시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믿음으로 살아가는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는 ‘말씀’을 보내주십니다. 그래서 147편은 세 번이나 하나님의 말씀을 보내신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명령을 땅에 보내셔서 그의 말씀이 속히 달리게 하십니다(15절). 또 그의 말씀을 보내서 눈과 서리와 우박을 녹이시고 추위를 물러가게 하십니다(18절). 마지막으로 그는 야곱의 백성들에게 말씀을 보이시고, 그의 율례와 규례를 알고 깨닫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시편 147편의 후반부에서 우리는 말씀을 보내시는 하나님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이 말씀을 보내주시고, 그 말씀을 통해 모든 굳어진 것을 녹여주시며 또 새롭게 하사 그 말씀의 능력을 누리게 하시는 분입니다. 결국 온 세상을 향하여 달려 나가는 말씀의 능력으로 하나님의 백성들은 살아가게 됩니다. 이렇게 말씀을 보여주신 백성이 없었다는 대조를 통해 그것이 얼마나 놀라운 유익이며 은혜인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시는 마무리됩니다.


온 세상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충만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신속하게 달려서 오늘날 우리의 삶에는 평안과 질서가 세워지고 놀라운 은혜가 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 땅에 묶이고 굳어버린 모든 악한 것들과 관계, 또 굳어진 마음들을 풀어지고 녹아지게 하십니다. 죄악으로 굳어버린 이 세상과 우리의 마음은 오직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녹아집니다. 그리고 그 위에는 물처럼 흘러 넘치는 하나님의 지혜와 권능이 있습니다.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 땅에 오셔서 온 세상에 하나님의 나라와 그 복음을 선언하셨습니다. 그 말씀이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셨을 때 죄악으로 엉클어진 세상은 풀어지고 녹아버렸습니다. 오직 예수로 인하여 우리는 참된 평안과 영적 질서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그분의 말씀과 교훈을 따라 살게 하신 것은, 세상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크고 위대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마음을 다해 감사하고 찬양합니다. 할렐루야!



[적용]

1. 하나님의 말씀이 이 땅에 가득한 것을 삶 속에서 경험하고 느낄 때가 있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내 주변에 나타나는 변화가 무엇인지 돌이켜 생각하고 감사와 찬양을 고백합시다.

2. 하나님의 말씀이 온 땅을 속히 달리는 것처럼 성도는 주의 말씀, 복음을 들고 세상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예수의 복음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가정을 섬기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소망하며 결단합시다.


[기도]

주를 경외하는 자들을 기뻐하시는 하나님, 오늘도 우리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온 땅에 당신의 말씀이 충만합니다. 주께서 보내주시는 그 말씀으로 우리가 날마다 새로워지며, 온 세상이 그 말씀으로 변화되고 온전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 말씀을 붙잡고 복음으로 온 세상을 섬기며 변화시키는 주의 자녀들이 되게 하소서.


조회 4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7월 28일 아침 Q.T (이사야 36-38)

<말씀 묵상> (사 38:5-6) 5 너는 가서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네 수한에 십오 년을 더하고 6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건져내겠고 내가 또 이 성을 보호하리라 어느 날 히스기야 왕은 병들게 죽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이사야 선지자가 찾아와서

2021년 7월 27일 아침 Q.T (이사야 32~35장)

<묵상말씀> 이사야 35:3~4 너희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함 겁내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굳세어라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복하시며 갚아 주실 것이라 하나님이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 오늘 본문은 장차 이스라엘에 도래하게 될 메시아 왕국에 대해 노래합니다. 현재 이스라엘의 상황에 대한 가장 적절한 표현은 35장 1절

2021년 7월 26일 아침 Q.T (이사야 29~31장)

<묵상말씀> 이사야 30:26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의 상처를 싸매시며 그들의 맞은 자리를 고치시는 날에는 달빛이 햇빛 같겠고 햇빛은 일곱 배가 되어 일곱 날의 빛과 같으리라. 오늘 본문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아가는 자들에게 주어질 축복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사야서의 핵심주제는 때리시는 하나님과 싸매시는 하나님입니다. 즉 하나님이 그의 백성을 때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