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 asiriel81

2021년 4월 22일 아침 Q.T(왕하 7-9장)



가서 성읍 문지기를 불러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우리가 아람 진에 이르러서 보니 거기에 한 사람도 없고 사람의 소리도 없고 오직 말과 나귀만 매여 있고 장막들이 그대로 있더이다 하는지라

(왕하 7:10)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절망의 벼랑 끝에 서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절망에 주저앉지 말고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믿음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절망의 한복판에 서 계신 주님을 바라보며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믿음으로 절망을 이긴 사람만이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하고 더 나아가 절망 속에서 만난 좋으신 하나님을 전하는 복된 삶을 누리게 됩니다.


1) 절망에 처한 사람들

아람 군대에 의해 포위를 당한 사마리아 성의 굶주림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했습니다. 심지어 여인들이 자식들을 잡아먹기까지 하는 비참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왕하 6:28∼29) 당시 성문 어귀에는 네 명의 나병 환자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나병 환자들은 이 비참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아람 군대에 나아가 먹을 것을 구하기로 결단하였습니다.(왕하 7:3-4)

2) 꿈과 희망으로 내딛은 믿음의 발걸음

나병 환자들은 온몸이 나병으로 썩어 가는 절망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버리지 않고 “죽으면 죽으리이다”의 심정으로 아람 군대를 향해 믿음으로 전진했습니다. 절망하는 사람에게는 죽음이 찾아옵니다. 그러나 희망을 말하고 희망을 생각하면 원수 마귀는 한 길로 왔다가 일곱 길로 도망칩니다.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생각은 재앙이 아니라 평안이요 장래의 소망을 주려는 생각이 바로 하나님의 생각입니다. (렘 29:11)


3) 하나님의 도우심

하나님께서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믿음으로 나아가는 네 명의 나병 환자들을 도우셨습니다. 아람 군대는 이스라엘 왕이 헷 사람의 왕들과 애굽 왕들에게 도움을 청해 그들과 함께 공격해 오는 줄 알고 장막과 말과 나귀를 진영에 그대로 두고 도망을 치고 말았습니다(왕하 7:6∼7). 그래서 아람 진영에 들어간 나병 환자들은 배부르게 먹고 마실 수 있었고 은과 금과 의복들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왕하 7:8)

이 기쁜 소식이 성읍 문지기를 통해 왕에게 전해졌고 결국 이스라엘은 엄청난 양의 군수물자를 거저 얻게 되었습니다. 나병 환자들이 전한 소식으로 인해 굶주림으로 죽어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굶주림에서 해방되었고 생명을 얻었습니다. 이로 인해 성안에는 이전의 평화가 돌아왔고 풍요와 기쁨이 넘쳐나게 되었습니다.(롬 10:15).



<적용>

1) 절망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내가 오늘 내딛어야 하는 순종의 발걸음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2) 기쁜 소식을 들려주어야 할 나의 이웃은 누구입니까?



<기도>

사랑의 하나님, 주님 안에서 새 힘을 얻고, 믿음의 발걸음을 내딛게 하소서. 지금도 어두움 가운데 슬퍼하는 이웃들을 찾아가서 그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힘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조회 13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5월 11일 아침 Q.T (역대하 9-12장)

<말씀 묵상> (대하 10:15) 왕이 이같이 백성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이 일은 하나님께로 말미암아 난 것이라 여호와께서 전에 실로 사람 아히야로 하여금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에게 이르신 말씀을 응하게 하심이더라 솔로몬이 왕위로 있을 때 이스라엘은 평안하고 가장 번성하였던 시기였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번영 뒤에는 어두운 측면도 있었습니다. 즉 백성들은

2021년 5월 10일 아침 Q.T (역대하 6-8장)

<말씀 묵상> (대하 6:13-14) 솔로몬이 일찍이 놋으로 대를 만들었으니 길이가 다섯 규빗이요 너비가 다섯 규빗이요 높이가 세 규빗이라 뜰 가운데에 두었더니 그가 그 위에 서서 이스라엘의 모든 회중 앞에서 무릎을 꿇고 하늘을 향하여 손을 펴고 이르되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천지에 주와 같은 신이 없나이다 주께서는 온 마음으로 주의 앞에서 행하는 주의

2021년 5월 8일 아침 Q.T (역대하 1~5장)

<묵상말씀> 역대하 3:17 그 두 기둥을 성전 앞에 세웠으니 왼쪽에 하나요 오른쪽에 하나라 오른쪽 것은 야긴이라 부르고 왼쪽 것은 보아스라 불렀더라. 오늘 본문은 드디어 솔로몬 왕이 성전건축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런데 솔로몬 왕은 성전을 건축하면서 성전 앞에 기둥 둘을 세우게 됩니다. 하나는 좌편에, 하나는 우편에 세우게 되는데 그 이름이 하나는 야긴이요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