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 asiriel81

2021년 4월 21일 아침 Q.T (왕하 4-6장)


엘리사가 이르되 그러면 가루를 가져오라 하여 솥에 던지고 이르되 퍼다가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 하매 이에 솥 가운데 독이 없어지니라 (왕하 4:41)



이 세상에 많은 독이 있어서 사람들을 해치고 있습니다. 때때로 먹는 것에도 독이 들어가 있을 때가 있고, 내리는 산성비도 독이 들어가 있고, 무엇보다도 눈으로 보이지 않지만 악성 세균들이 옮겨져 가면서 독을 옮깁니다. 이 모든 독에서 우리를 해방시켜주실 분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밖에 없습니다. 오늘 말씀은 2,900년 전에 북왕국 이스라엘에 길갈이라는 곳에서 일어났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1) 흉년이 임함 (38절)

이스라엘 땅에 흉년이 왔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흉년이 다가온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잘못된 길로 가니, 하나님께서 고난이라는 사랑의 채찍을 때리신 것입니다.(잠 3:12, 히12:8) 이스라엘 백성들의 가장 큰 죄는 우상숭배였습니다.


2) 독이 든 식물 (39,40절)

흉년이 들어 먹을 것을 찾았는데 그만 독이 든 식물을 찾아왔습니다. 무엇인지 모르고 먹었다가 그들이 이렇게 큰 어려움을 당했던 것입니다. 이렇게 육적인 것도 잘못 먹으면 큰 화를 당하듯이, 영적인 것도 제대로 분별하지 못하면 더 큰 화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해를 입히는 잘못된 것을 잘 분별할 수 있는 지혜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삶 속에서 독이 다 빠져나가야 합니다. 이들이 모르고 독이 든 음식을 먹고 토한 것처럼, 우리가 모르고 내 마음대로 살아가다가 얼마든지 독이 옮겨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깨닫게 될 때 즉시 회개하고 주님께 돌아와야 합니다.(살전5:5,6)


3) 문제의 해결자 예수 그리스도(41절)

제자들의 도와 달라는 요청에 엘리사는 가루를 한 움큼 주더니 솥에 갖다 넣고 휘이 저은 다음 음식을 먹게 합니다. 이 가루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상징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상징합니다. 어떤 독이 우리 삶 가운데 침투해 왔다고 할지라도 예수님의 보혈의 능력으로 독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의 권세로 독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능력으로 우리에게 임한 모든 독이 빠져나가게 되는 것입니다.(사53:6) 예수님께 나아갈 때 모든 독이 다 사라집니다.


<적용>

1) 제대로 분별하지 못하여 내 삶 가운데 있는 독소와 같은 것은 무엇입니까?

2) 예수님께서 바꾸어 주셨으면 하는 내 삶의 모습을 찾아보고,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계획을 써봅시다.


<기도>

사랑의 하나님. 오늘 우리 가운데 있는 모든 독들을 치유하여 주옵소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살아가게 하시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도록 힘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조회 108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7월 27일 아침 Q.T (이사야 32~35장)

<묵상말씀> 이사야 35:3~4 너희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함 겁내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굳세어라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복하시며 갚아 주실 것이라 하나님이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 오늘 본문은 장차 이스라엘에 도래하게 될 메시아 왕국에 대해 노래합니다. 현재 이스라엘의 상황에 대한 가장 적절한 표현은 35장 1절

2021년 7월 26일 아침 Q.T (이사야 29~31장)

<묵상말씀> 이사야 30:26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의 상처를 싸매시며 그들의 맞은 자리를 고치시는 날에는 달빛이 햇빛 같겠고 햇빛은 일곱 배가 되어 일곱 날의 빛과 같으리라. 오늘 본문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아가는 자들에게 주어질 축복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사야서의 핵심주제는 때리시는 하나님과 싸매시는 하나님입니다. 즉 하나님이 그의 백성을 때

2021년 7월 24일 아침 Q.T(이사야 26-28장)

<말씀 묵상>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이사야 26장 3절) 심자가 견고한 자는 어떤 자일까요? 이러한 자들은 어떠한 상황과 환경에도 흔들리지 않고 주님을 바라보는 자들입니다. 이러한 자들에게 하나님은 평강을 허락하신다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하루가 달리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참된 평강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