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2021년 4월 21일 아침 Q.T (왕하 4-6장)


엘리사가 이르되 그러면 가루를 가져오라 하여 솥에 던지고 이르되 퍼다가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 하매 이에 솥 가운데 독이 없어지니라 (왕하 4:41)



이 세상에 많은 독이 있어서 사람들을 해치고 있습니다. 때때로 먹는 것에도 독이 들어가 있을 때가 있고, 내리는 산성비도 독이 들어가 있고, 무엇보다도 눈으로 보이지 않지만 악성 세균들이 옮겨져 가면서 독을 옮깁니다. 이 모든 독에서 우리를 해방시켜주실 분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밖에 없습니다. 오늘 말씀은 2,900년 전에 북왕국 이스라엘에 길갈이라는 곳에서 일어났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1) 흉년이 임함 (38절)

이스라엘 땅에 흉년이 왔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흉년이 다가온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잘못된 길로 가니, 하나님께서 고난이라는 사랑의 채찍을 때리신 것입니다.(잠 3:12, 히12:8) 이스라엘 백성들의 가장 큰 죄는 우상숭배였습니다.


2) 독이 든 식물 (39,40절)

흉년이 들어 먹을 것을 찾았는데 그만 독이 든 식물을 찾아왔습니다. 무엇인지 모르고 먹었다가 그들이 이렇게 큰 어려움을 당했던 것입니다. 이렇게 육적인 것도 잘못 먹으면 큰 화를 당하듯이, 영적인 것도 제대로 분별하지 못하면 더 큰 화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해를 입히는 잘못된 것을 잘 분별할 수 있는 지혜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삶 속에서 독이 다 빠져나가야 합니다. 이들이 모르고 독이 든 음식을 먹고 토한 것처럼, 우리가 모르고 내 마음대로 살아가다가 얼마든지 독이 옮겨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깨닫게 될 때 즉시 회개하고 주님께 돌아와야 합니다.(살전5:5,6)


3) 문제의 해결자 예수 그리스도(41절)

제자들의 도와 달라는 요청에 엘리사는 가루를 한 움큼 주더니 솥에 갖다 넣고 휘이 저은 다음 음식을 먹게 합니다. 이 가루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상징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상징합니다. 어떤 독이 우리 삶 가운데 침투해 왔다고 할지라도 예수님의 보혈의 능력으로 독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의 권세로 독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능력으로 우리에게 임한 모든 독이 빠져나가게 되는 것입니다.(사53:6) 예수님께 나아갈 때 모든 독이 다 사라집니다.


<적용>

1) 제대로 분별하지 못하여 내 삶 가운데 있는 독소와 같은 것은 무엇입니까?

2) 예수님께서 바꾸어 주셨으면 하는 내 삶의 모습을 찾아보고,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계획을 써봅시다.


<기도>

사랑의 하나님. 오늘 우리 가운데 있는 모든 독들을 치유하여 주옵소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살아가게 하시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도록 힘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조회 111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10월 16일 아침 Q.T (마태복음 26장-28장)

<묵상말씀> 마가복음 1장 38절 38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한적한 곳에서 기도하시는 예수님을 제자들이 찾습니다. 예수님은 38절에서 제자들에게 자신이 전도를 위해 왔다고 하십니다. 전도는 무엇이며, 우리가 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예수님은 계속되는 복음 사역 중에서도 한

2021년 10월 15일 아침 Q.T (마태복음 26장-28장)

<묵상말씀> 마태복음 28장 6절 6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 연어라는 물고기는 강 상류지역에서 태어나 바다로 내려와 삽니다. 그리고 알을 낳을 산란기가 되면 다시 강 상류지역으로 올라갑니다. 이때 밑으로 흐르는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는 과정은 결코 순탄하지 못합니다. 때로는 바위에 부딪혀 비

2021년 10월 14일 아침 Q.T (마태복음 23-25장)

<말씀 묵상>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마 25:40) 나눔은 행복입니다. 이 세상에 참된 행복을 누리려면 나눔 해야 되는 것입니다. 행복하기 때문에 나누는 것이 아닙니다. 나누기 때문에 행복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1) 나눔은 주님을 섬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