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2021년 2월 23일 아침 Q.T (본문: 신명기 3-4장)

최종 수정일: 2월 22일


<묵상 말씀>

어떤 국민이 불 가운데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너처럼 듣고 생존하였느냐 (신명기 4:33)




신명기 4장에서 가장 중요한 말씀이 33절입니다. 이 구절에 신명기 4장의 전체적인 내용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 구절 속에서 세 가지 중요한 진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1) 살아계신 참 하나님은 ‘말씀하는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가만히 계시는 분이 아니시고, 침묵하는 분도 아니시며, 지금도 살아계셔서 역사하시고 말씀하는 분이시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시고 지금도 여러 가지 방편으로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이 아무런 말씀을 하지 않으시고 침묵하신다면 사람이 하나님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구원받을 수도 없고 예배할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지 않으셨다면 인간은 누구라도 말못하는 우상에게 끌려갈 수밖에 없는 불쌍한 존재인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늘날도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자연과 역사를 통해 하나님의 존재를 알리시고, 성경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구원을 받으며 하나님을 예배하고 섬기며 살 것인지를 가르쳐 주십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을 늘 경청하고 그 말씀 가운데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2)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사람들’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닙니다. 성경을 읽어도 믿지 않고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듣고 나를 따르느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사람이 하나님께 속한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3) 백성들의 생존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여부’에 달려 있다 (33절)

모세는 지금 하나님의 백성들의 생존 자체가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데 달려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 번영하느냐 그렇지 못하냐의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의 문제가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데 모든 것이 달려 있다는 것을 재차 강조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 없이는 한 순간도 살아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먹지 않고는 우리의 생명이 유지될 수 없고, 하나님 말씀 만이 우리가 사는 길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복을 받는 길이기도 한 것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듣고 순종할 수 있는 마음을 회복해야 합니다. 이것이 성도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크신 은혜입니다. 택하심의 은혜가 없는 사람은 들을 수도 없고 순종하지도 않습니다. 이것이 생명의 길이고 영원히 사는 영생의 길인 것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듣고 순종하며 살아갈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적용 질문>

1) 말씀을 대하는 나의 태도는 어떻습니까?


2)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해 오늘 내가 실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습니까?


< 기도>

사랑의 하나님, 지금도 살아서 역사하시며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신줄로 믿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삶 되게 하옵시고, 무엇보다, 주님이 원하시는 길을 걸어갈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조회 12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10월 22일 아침 Q.T (누가복음 1-3)

<말씀 묵상> (눅 1:62) 그의 아버지께 몸짓하여 무엇으로 이름을 지으려 하는가 물으니 (눅 1:63) 그가 서판을 달라 하여 그 이름을 요한이라 쓰매 다 놀랍게 여기더라 (눅 1:64) 이에 그 입이 곧 열리고 혀가 풀리며 말을 하여 하나님을 찬송하니 성경은 사가랴와 엘리사벳 부부가 ‘하나님 앞에 의인이며, 주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하였

2021년 10월 21일 아침 Q.T (마가복음 14-16장)

<말씀 묵상>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막16:17-18) 한 집안에 자녀가 태어나면 부모 슬하에서 자라면서 자녀가 누리는 여러 가지 권리를 누리게 됩니다. 평범한 집안에 태어난 어

2021년 10월 20일 아침 Q.T (마가복음 11-13장)

<말씀 묵상>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막 11:10) 오늘 본문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모든 백성들이 나와서 종려나무가지를 흔들고 겉옷을 펴서 깔며 주님을 맞이했습니다. “호산나,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이여, 주님을 찬양했습니다.” 이 말씀 가운데 주신 3가지 영적인 교훈을 살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