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2021년 10월 14일 아침 Q.T (마태복음 23-25장)


<말씀 묵상>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마 25:40)

나눔은 행복입니다. 이 세상에 참된 행복을 누리려면 나눔 해야 되는 것입니다. 행복하기 때문에 나누는 것이 아닙니다. 나누기 때문에 행복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1) 나눔은 주님을 섬기고 기쁘게 합니다.

나눔은 주님을 섬기고 기쁘게 하는 것입니다.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것은 바로 안 보이는 주님을 모시고 사랑하고 섬기는 것이 됩니다.(40절)

가난한 사람을 돌보아 주는 것은 주님께 꾸어주는 것입니다. 주님이 우리를 사랑해서 주님을 섬기고 기쁘시게 하기 위해서 갖고 있는 것을 가지고 나누면 주님이 뛸 듯이 기뻐하시고 우리들을 보답해주시는 것입니다.


2) 나눔은 더 큰 축복을 누리게 되는 씨앗입니다.

나눔은 더 큰 축복을 누리게 되는 씨앗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무조건하고 너 포켓에 있는 것 다 내주고 너는 빈손 들고 고생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심고 거두는 법칙을 반드시 우리가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눅6:38) 우리 주변에 가난한 이웃을 찾아가서 예수의 이름으로 냉수 한 그릇 대접하면 예수님이 직접 대접받은 것과 같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그러므로 우리는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나누고, 베푸는 삶을 통해 우리 주님을 대접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는 사람이 성공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 앞에 나와서 예수님이 주실 축복을 생각하고, 나눔의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렇게 나아가면, 하나님께서 선하게 역사하여 주실 것입니다.


적용)

1) 나는 지금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까? 나의 모습을 점검해 봅시다.

2)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나눔을 오늘 꼭 실천해 봅시다.


기도제목)

사랑의 하나님, 주님의 마음을 가지고, 주님의 손과 발이 되어 나눔을 실천하는 오늘 하루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조회 5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10월 22일 아침 Q.T (누가복음 1-3)

<말씀 묵상> (눅 1:62) 그의 아버지께 몸짓하여 무엇으로 이름을 지으려 하는가 물으니 (눅 1:63) 그가 서판을 달라 하여 그 이름을 요한이라 쓰매 다 놀랍게 여기더라 (눅 1:64) 이에 그 입이 곧 열리고 혀가 풀리며 말을 하여 하나님을 찬송하니 성경은 사가랴와 엘리사벳 부부가 ‘하나님 앞에 의인이며, 주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하였

2021년 10월 21일 아침 Q.T (마가복음 14-16장)

<말씀 묵상>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막16:17-18) 한 집안에 자녀가 태어나면 부모 슬하에서 자라면서 자녀가 누리는 여러 가지 권리를 누리게 됩니다. 평범한 집안에 태어난 어

2021년 10월 20일 아침 Q.T (마가복음 11-13장)

<말씀 묵상>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막 11:10) 오늘 본문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모든 백성들이 나와서 종려나무가지를 흔들고 겉옷을 펴서 깔며 주님을 맞이했습니다. “호산나,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이여, 주님을 찬양했습니다.” 이 말씀 가운데 주신 3가지 영적인 교훈을 살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