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2021년 10월 12일 아침 Q.T (마태복음 16-19장)


<말씀 묵상>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 16:16)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많은 사역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빌립보 가이사랴에 갔을 때에 제자들에게 자신이 누구인지를 물으십니다.(13절) 그리고 우리는 제자들의 대답을 통하여서 우리가 만난 예수님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1) 세례 요한 - 세례로 만난 예수님 첫째로, 세례 요한으로서 만난 예수님.(막1:3-4) 곧 세례를 통해 만난 예수님입니다. 이는 믿음의 초보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신앙의 초보에 머물러서는 안됩니다. 신앙의 성숙이 일어나야만 할 것입니다.(히6:1-2)

2) 엘리야 - 기적으로 만난 예수님 둘째로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엘리야와 같이 생각했습니다. 기적으로 오신 예수님을 만난 것입니다. (14절)

우리가 주님을 만나고, 또 삶에서 복음의 기적을 체험했다면, 이제 거기에 머물러서는 안됩니다. 주님의 은혜를 체험했으면, 이제 삶으로 자신의 삶을 드리는 삶으로 성숙되어야 합니다.


3) 예레미야 - 고난 중에 만난 예수님 셋째로 예수님을 예레미야로 고백한 사람이 있습니다. 고난 중에 예수님을 만난 그들이 고백한 것입니다. 우리는 때때로 눈물의 시간, 고통의 시간을 보낼 때 주님께 나옵니다. 외롭고, 지치고, 피곤하고, 곤하여 이 세상에서 모든 기쁨을 잃어버리고 깊은 절망에 처했을 때 주님께 나옵니다. 그러면 우리 주님은 단 한 번도 그러한 우리를 거절하지 않으시고, 사랑의 품에 우리를 안으시고, 우리의 상처를 치료해 주시고, 우리의 눈에서 눈물을 닦아주시고, 우리 마음에 기쁨과 평안함을 넘치게 부어주십니다.

4) 그리스도 - 구세주로 만난 예수님 마지막,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구세주로 만난 고백이 있습니다.(15,16절) 우리의 신앙 고백이 바로 이와 같아야 할 것입니다.



적용)

1) 내 신앙의 단계는 어디쯤 입니까?

2) 예수님을 아직 잘 모르는 사람들을 사랑으로 섬기는 하루가 되어 봅시다.



기도제목)

사랑의 하나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고백합니다. 나의 모든 것 되시고, 주인이신 예수님만 쫓는 삶 되게 하여 주옵소서.

조회 47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10월 22일 아침 Q.T (누가복음 1-3)

<말씀 묵상> (눅 1:62) 그의 아버지께 몸짓하여 무엇으로 이름을 지으려 하는가 물으니 (눅 1:63) 그가 서판을 달라 하여 그 이름을 요한이라 쓰매 다 놀랍게 여기더라 (눅 1:64) 이에 그 입이 곧 열리고 혀가 풀리며 말을 하여 하나님을 찬송하니 성경은 사가랴와 엘리사벳 부부가 ‘하나님 앞에 의인이며, 주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하였

2021년 10월 21일 아침 Q.T (마가복음 14-16장)

<말씀 묵상>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막16:17-18) 한 집안에 자녀가 태어나면 부모 슬하에서 자라면서 자녀가 누리는 여러 가지 권리를 누리게 됩니다. 평범한 집안에 태어난 어

2021년 10월 20일 아침 Q.T (마가복음 11-13장)

<말씀 묵상>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막 11:10) 오늘 본문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모든 백성들이 나와서 종려나무가지를 흔들고 겉옷을 펴서 깔며 주님을 맞이했습니다. “호산나,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이여, 주님을 찬양했습니다.” 이 말씀 가운데 주신 3가지 영적인 교훈을 살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