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 hyungoo00

2020년 12월 24일 아침 Q.T (스바냐 1장-3장)

<묵상말씀> 스바냐 3장 17절

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오늘 스바냐에 나오는 이스라엘 백성들은 죄악과 우상숭배를 되풀이하며 회개를 하지 않았고 결국 조국의 멸망과 나아가 ‘여호와의 날’의 종말론적인 심판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지자 스바냐는 현재 그들의 환경과 상황이 어떠하든지 하나님이 참으로 말씀하시는 것을 백성들에게 전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포기와 좌절감으로 그들의 손을 늘어뜨리지 말라는 것입니다. 곧 하나님은 우리 가운데 계시기 포기하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독일의 종교 개혁가 마틴 루터는 종교 개혁을 추진하다가 절망감 속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어떻게 이럴 수가 있습니까?” 하면서 자포자기 상태에 자기 자신을 내버렸습니다. 그런데 하루는 절망감에 빠져있는 루터에게 그의 아내가 까만 드레스를 입고 나타났습니다. 그러자 깜짝 놀란 루터는 급하게 물어봅니다.

도대체 누가 죽었기에 당신이 까만 드레스를 입고 나타났느냐?” 그러니까 부인은 이렇게 대답했다고 합니다.

저는 당신이 믿는 당신의 하나님이 죽었기 때문에 제가 이렇게 까만 드레스를 입고 당신 앞에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루터는 어떻게 하나님이 죽을 수 있느냐?”고 하니깐 부인이 하는 말이, 하나님이 죽지 않았으면 천하의 루터가 이렇게 기진맥진하고 절망감에 빠져서 있을 수 있느냐. 저는 당신 모습을 보니 하나님이 죽은 줄 알고 이렇게 까만 드레스를 입고 나타난 것입니다이 말을 들은 루터는 그때서야 비로소 깨닫기 시작하게 되었고, 다시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비전을 위해 힘써 노력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529년 이 시기에 지어 불렀던 찬송가가 바로 585장인 내 주는 강한 성이요라는 찬송가입니다.

1. 내 주는 강한 성이요 방패와 병기되시니 큰 환난에서 우리를 구하여 내시리로다.

옛 원수 마귀는 이때도 힘을 써 모략과 권세로 무기를 삼으니 천하에 누가 당하랴.

2. 내 힘만 의지 할 때는 패할 수 밖에 없도다 힘있는 장수 나와서 날 대신하여 싸우네

이 장수 누군가 주 예수 그리스도 만군의 주로다 당할 자 누구랴 반드시 이기리로다.

3. 이 땅에 마귀 들끓어 우리를 삼키려 하나 겁내지 말고 섰거라 지리로 이기리로다.

친척과 재물과 명예와 생명을 다 빼앗긴대도 진리는 살아서 그 나라 영원하리라.

우리도 이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예측할 수 없는 환경 속에서 절망하고, 낙심하며 맥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이 인생이고 삶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우리를 도와 주시는 강하고 참된 능력이 되시는 하나님이 계십니다. 그렇기에 현재 우리가 처한 환경이 어떠하든지 두려워하지 말고, 더욱이 걱정과 근심이 우리들의 삶을 지배하지 못하도록 우리들의 믿음을 반드시 잘 지켜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이 말씀을 반드시 기억하셔서 늘 붙잡고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현재 어떠한 형편과 상황 가운데 계시던지 두 손을 그저 늘어뜨리지 마시고 주님께로 나와 전능하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셔서 참된 위로와 도우심 속에서 주님의 온전하신 인도하심으로 승리하는 귀하고 복된 하루가 다 되시기를 이 시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적용>

1) 코로나로 인하여 다시 한 번 대면예배가 멈춰진 가운데 믿음을 고백하며 585장을 찬양합시다.

2) 어떤 상황 속에서도 여전히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께 간구의 기도를 합시다.


<기도 제목>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계시다는 것을 잊지 않게 하소서. 나에게 닥친 어려운 상황 석에서 오히려 더 하나님을 바라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간구함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참된 위로와 도우심을 우리에게 더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오늘 하루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소서.

조회 131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7월 28일 아침 Q.T (이사야 36-38)

<말씀 묵상> (사 38:5-6) 5 너는 가서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네 수한에 십오 년을 더하고 6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건져내겠고 내가 또 이 성을 보호하리라 어느 날 히스기야 왕은 병들게 죽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이사야 선지자가 찾아와서

2021년 7월 27일 아침 Q.T (이사야 32~35장)

<묵상말씀> 이사야 35:3~4 너희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함 겁내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굳세어라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복하시며 갚아 주실 것이라 하나님이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 오늘 본문은 장차 이스라엘에 도래하게 될 메시아 왕국에 대해 노래합니다. 현재 이스라엘의 상황에 대한 가장 적절한 표현은 35장 1절

2021년 7월 26일 아침 Q.T (이사야 29~31장)

<묵상말씀> 이사야 30:26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의 상처를 싸매시며 그들의 맞은 자리를 고치시는 날에는 달빛이 햇빛 같겠고 햇빛은 일곱 배가 되어 일곱 날의 빛과 같으리라. 오늘 본문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아가는 자들에게 주어질 축복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사야서의 핵심주제는 때리시는 하나님과 싸매시는 하나님입니다. 즉 하나님이 그의 백성을 때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