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제/소식

모든 게시글

2020년 12월 2일 아침 Q.T (에스겔 37-39장)

<말씀묵상>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죽음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아나게 하라 하셨다 하라 이에 내가 그 명령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나서 일어나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에스겔 37장 9-10절)

에스겔이 본 마른 뼈의 환상은 말 그대로 이스라엘의 참혹한 영적인 상태였습니다. 에스겔에게 하나님의 권능이 임하고 성령은 그를 메마른 뼈들이 있는 골짜기로 인도하셨습니다. 에스겔은 물이 있어야 할 자리를 가득 메운 뼈의 협곡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곳에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각각의 조각난 뼈들이 수도 없이 쌓여있는 죽음의 골짜기였습니다.


그 한 가운데서 에스겔은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합니다. “마른 뼈야 살아나라” 하나님의 말씀은 아무런 형체도 없는 뼈들에게 임했고, 그들은 힘줄과 살이 입히고 가죽이 덮여 사람의 모양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에스겔을 통하여 임하자 마른 뼈들은 다시 살아나 사람의 모양을 입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아직 생기가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시며 그 코에 생기를 불어 넣으신 것처럼 생기를 그들에게 불어 넣어주십니다.


이것 또한 에스겔을 통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언되어진 것입니다. 하나님은 에스겔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이 뼈들에게 임하자 놀라운 재창조가 일너아게 되었고, 그들에게 생기가 들어가자 이스라엘은 다시 일어나 큰 군대로 일어서게 된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하나님은 직접 뼈들에게 말씀하시지 않았고, 에스겔을 통하여 말씀하셨다는 것과 메마른 뼈들이 일어나 된 것은 바로 큰 군대라는 것입니다. 아마 그들은 적들과 싸워 죽은 군사로 묘사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큰 군대로 부르신 것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의 순종하여 이방에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큰 군대여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오히려 우상을 섬겼고, 하나님께 징계를 받아 나라를 빼앗기고 이방 나라의 노예가 된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다시 그들을 살리시고 재창조하십니다. 왜냐하면 여호와 하나님을 그들에게 알려 주고 싶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다시 살리시는 영광의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영적으로 완전히 죽은 상태의 이스라엘도 하나님은 말씀으로 살려내시는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상황과 환경이 무너져 내릴지라도 우리는 주님의 말씀을 붙들면 살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다시 일어나게 되고, 다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단의 세력과 싸우는 군사들이 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나의 상황이 메마른 뼈와 같습니까? 오늘 나의 영적인 상태가 그렇게 메말라 있으십니까? 주님의 말씀을 들으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의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우리의 혼과 영과 골수를 찔러 쪼갤 것입니다. 말씀으로 쪼개진 우리의 영은 주님 앞에 붙들린바 되어, 다시 복음 앞에 일어나는 놀라운 군사로 서게 될 것입니다.

<적용>

1) 내가 생각하는 메마른 뼈들은 무엇입니까?

2)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회복된 경험이 있다면 나누어 봅시다.

<기도 제목>

좋으신 하나님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이 세상은 메마른 뼈들과도 같습니다. 저 또한 이와 같은 상황들을 지나고 있습니다. 저에게 은혜를 주시고, 말씀을 들리는 놀라운 역사가 있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복음 앞에 완전한 군사로 서게 하옵소서.

조회 187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년 10월 16일 아침 Q.T (마태복음 26장-28장)

<묵상말씀> 마가복음 1장 38절 38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한적한 곳에서 기도하시는 예수님을 제자들이 찾습니다. 예수님은 38절에서 제자들에게 자신이 전도를 위해 왔다고 하십니다. 전도는 무엇이며, 우리가 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예수님은 계속되는 복음 사역 중에서도 한

2021년 10월 15일 아침 Q.T (마태복음 26장-28장)

<묵상말씀> 마태복음 28장 6절 6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 연어라는 물고기는 강 상류지역에서 태어나 바다로 내려와 삽니다. 그리고 알을 낳을 산란기가 되면 다시 강 상류지역으로 올라갑니다. 이때 밑으로 흐르는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는 과정은 결코 순탄하지 못합니다. 때로는 바위에 부딪혀 비

2021년 10월 14일 아침 Q.T (마태복음 23-25장)

<말씀 묵상>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마 25:40) 나눔은 행복입니다. 이 세상에 참된 행복을 누리려면 나눔 해야 되는 것입니다. 행복하기 때문에 나누는 것이 아닙니다. 나누기 때문에 행복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1) 나눔은 주님을 섬

​게시판